원스톱웨딩 웨딩가이드WEDDING GUIDE
드레스

STEP 3.드레스 투어 효과적으로 하기



신부의 체형과 웨딩장소 그리고 결혼식 하는 계절에 맞는 웨딩드레스의 컨셉을 정하셨나요? 
그러면 본격적으로 웨딩드레스 숍을 둘러 봐야할 때입니다. 하지만 어디서부터 언제 어떻게 시작해야 할 지 모르는 
신부님들 모두 집중해주세요!   


        원스톱 웨딩에게 물어봐~     
                     
 
                                    



잠깐! 웨딩드레스 투어 하기 전에 확인하고 가요~

     





                 



                        
저는 3월에 결혼하는 예비 신부입니다.
스튜디오 촬영은 1월에 하기 때문에, 지금 11월부터 웨딩드레스 숍을 찾고 있어요.
심플한 스타일의 웨딩드레스를 좋아해서 심플한 스타일이 많은 웨딩드레스 숍 3곳으로 드레스 투어 예약을 했어요.
주말에는 웨딩드레스 숍이 너무 분주해서 평일 목요일로 예약을 잡고, 여동생과 함께 가기로 했답니다. 

   

웨딩드레스 피팅 시간이 1시간 정도 걸린다고 해서 1시간~1시간30분 간격으로 예약잡았어요.
평일에 예약하니 예약시간 잡는 것이 더 편한 것 같아요. 예약 잡고 나서, 예약한 웨딩드레스 업체 정보도 다시 한 번 보고
제가 원하는 스타일도 핸드폰으로 찍어서 상담할 때 보여드리려고 준비했어요. 



                          
첫 웨딩드레스 입는 곳이 여서 그런지 모든 것이 다 어리둥절했어요. 
그래도 사전에 담당 매니저님에게 제가 원하는 스타일 드레스 사진 보여드리니
제가 어울리는 드레스와 추천 해주시는 드레스 4벌 정도 입어 봤어요.
막상 드레스를 입어 보니 제가 머메이드라인이 잘 어울릴 줄 알았는데 오히려 벨 라인이 괜찮았어요.
차분한 분위기의 숍인 것 같고, 상담도 차분하게 잘 해주시는 것 같았어요.
숍 느낌도 메모 했어요. 첫 번째 숍은 다들 기억이 잘 안 난다고 하셔서~^^


다행히 갈아입기 편한 블라우스 입고 가서 탈의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지 않았어요.
그리고 더 브라이드 근처에 쥬빌리 브라이드가 있어서 쥬빌리 브라이드에는 20분이나 일찍 도착했어요.
차 마시면서 웨딩잡지 보면서 또 제가 원하는 스타일 하나씩 더 보고 있으니 시간은 금방 갔어요.
여기서는 벨 라인에 풍성한 스타일의 드레스를 피팅 했어요.
피팅 해주시는 매니저님이 너무 재미있어서 시간이 금방 가는 것 같았어요.

        
           
강예원 웨딩은 압구정 로데오역 근처에 위치해 있어서 시간을 5시에 예약했어요.
역시 늦지 않게 도착! 여기서도 제가 원하는 스타일 말하고, 바로 피팅 진행 했어요.
웨딩드레스 투어 할 때는 드레스 선택하러 가는 것이 아니라고 해서, 저도 제 얼굴형과 체형에 맞는 드레스 입어보고 느낌만 파악했어요.
강예원 웨딩은 적당히 화려하고 심플한 드레스도 각각 포인트가 있어서 드레스가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이렇게 오늘 모두 드레스 투어를 마쳤어요.
너무 힘들지만, 재밌어요! 오늘 같이 와준 여동생하고 밥 먹으면서 드레스 숍 선택을 해야겠어요.



                  
웨딩드레스 투어 하고 바로 집에 와서 여동생과 상의하면서 드레스 숍을 결정했어요!
스케치 한 거랑 제가 메모 한 것 보면서 했더니 정말 편했어요.
심플하고 단아함이 돋보이는 OOO샵으로 하기로 마음을 굳혔답니다!
결정한김에 웨딩드레스 숍에 전화해서 리허설 촬영드레스를 선택하기 위해 방문 예약을 했습니다.
1월 초에 리허설 촬영을 하기 때문에, 촬영 2~3주전이 좋다고 해서 12월 중순에 신랑과 방문을 하기로 했어요! 





                

드디어 리허설 촬영 드레스를 고르기 위해 예비신랑과 함께 숍에 갔답니다.

촬영드레스 선택 할 때는 카메라 챙겨 갔어요. 웨딩 촬영은 사진으로 아름다운 드레스를 선택해야 하는 거라고 들어서 꼭! 챙겨갔어요.

웨딩드레스 숍에 가니 매니저님이 반겨주셨어요. 매니저님에게 촬영하는 스튜디오를 말씀드리니 스튜디오와 어울리는 드레스 추천해주셔서

여러벌 입고 선택하기로 했어요. 심플한 라인1벌, 풍성한 라인1벌, 유색 드레스 1벌 이렇게 선택 했어요.

바로 선택해야 해서 정말 엄청 고민했지만, 예비 신랑이 콕콕 알려 줘서 후회 없는 선택했네요. ^^

그리고 촬영 1주일 전에 가봉한다고 가봉하는 날 예비 신랑 턱시도 입어 보는 걸로 하고, 가봉 예약을 하고 돌아 왔습니다.





               

오늘은 웨딩드레스 숍에서 선택한 리허설 촬영 드레스 가봉도 하고, 예비신랑은 턱시도를 입었어요.

가봉 하는 동안 멋진 턱시도를 입고 나오는 예비 신랑의 모습을 보니 흐뭇했어요. 이제 리허설촬영 준비는 어느정도 끝났네요~  





                                  

설레이는 리허설 촬영 DAY! 

리허설촬영 진행하는 동안 너무 분주했어요. 그래도 드레스 숍에서 이모님(헬퍼)이 예쁘다고 칭찬도 해주시고,

장신구도 다양하게 가져와 주시고, 드레스 가봉도 잘 되어서 예쁘게 사진 촬영 했어요. ^^





                           

리허설 촬영이 끝난 후라 마음이 비교적 홀가분 하네요! 

저희는 리허설 드레스 가봉하러 간 날, 본식 드레스 예약을 잡고 왔기 때문에

신랑과 시간을 맞춰 본식 드레스를 선택하기 위해 숍으로 갔답니다. 


본식 드레스는 눈으로 아름답고, 신부를 빛내 주는 드레스를 선택해야 한다고 해서 유심히 봤어요. ^^ 

드레스 피팅에 앞서, 결혼식장 장소랑 제가 원하는 스타일 말씀 드렸어요.


컨벤션에서 진행하고 하객들이 많이 온다고 하니깐 조금 화려한 스타일하고 제가 원하는 머메이드라인 피팅 했어요.

그래도 역시 본식에는 조금 화려해도 괜찮은가 봐요? 예비 신랑과 벨라인의 하트네크라인에 비즈장식 드레스 선택했어요.

그리고 혹시 몰라서 제가 선택한 드레스 까먹지 않도록 스케치랑 포인트 그려놨어요.


그리고 예비 신랑의 턱시도는 제 본식 드레스 가봉 날 맞추기로 했어요.

본식 가봉날을 예약하고 즐겁게 왔어요.  


(상황에 따라 본식 드레스 결정과 가봉을 함께 하는 경우도 있답니다) 




                      

결혼식 일주일전 평일로 본식 드레스 가봉일 예약한 날 예비 신랑과 함께 웨딩드레스 숍을 방문했어요.

벌써 5번째 방문이지만 웨딩드레스 숍은 갈 때 마다 설레는 장소 같아요. ^^

2월 초에 선택한 본식 드레스 가봉을 하는 동안 예비 신랑의 턱시도를 봤어요.


예비 신랑은 생각보다 화이트가 너무 괜찮아서 화이트로 결정하고 왔어요.

웨딩드레스 숍 매니저님이 결혼식 당일 날 이모님(헬퍼)이 헤어 메이크업 숍으로 가져갈 거라고 말씀하셨고,

제 발 사이즈도 여쭤봐서 말씀드렸어요.  

                            


       

헤어, 메이크업 숍에 이른 아침부터 부랴부랴 왔어요.

메이크업 이제 중간쯤 받고 있을 때, 웨딩드레스 숍 이모님(헬퍼)이 오셨어요.


그래서 메이크업 다 받고 드레스 입으면서 드레스 확인 한 번 했어요. 제가 선택한 드레스가 맞게 오고, 가봉도 잘 되어서 딱 맞게 잘 입었어요.

신랑 턱시도도 잘 보내 주셨어요. 헤어, 메이크업 모두 하고 드레스를 입어보니 또 너무 좋았어요.  




웨딩가이드가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꾹~! 여러분의 좋아요 참여는 더 나은 정보로 업그레이드 되기 위해 참고됩니다.

목록보기
결혼준비의 시작! 원스톱웨딩

발품 팔아가며 소개 받아 찾았던 웨딩 전문업체 원스톱웨딩과 함께라면 결혼준비가 참 쉬어집니다!

드레스0개의 웨딩가이드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