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톱웨딩 웨딩가이드WEDDING GUIDE
허니문

STEP 3.올바른 허니문 여행사 선택 노하우


눈아프게 서치하고 발품 팔아가며 허니문 지역을 선택 하셨나요? 
어느 지역을 선택하는 문제 만큼 중요한 부분이 여행사 선택이겠죠? 최근 경기가 안 좋다보니 도산 하는 여행사도 많고 
사기를 치는 회사도 많이 있답니다. 그런만큼 신중을 기해서 믿을 수 있는 업체에 두 분의 로망인 허니문을 맡겨야 할 것입니다.  




집중해부에 앞서 허니문 파트는 준비 시점에 따라 총 3가지 STEP으로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본 페이지에서는 [3단계] 올바른 허니문 여행사 선택 노하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니다. 







                          
여행업도 도매업이 있다는것을 아시나요? 
일반적으로 대형 여행사나 일부 전문회사들은 매시즌 상품을 개발해 중/소여행사에 대리점을 내주고 상품을 공급해줍니다. 
대리점들은 만들어진 상품을 판매해 일정 부분의 수수료로 수익을 창출하지요.
모든 대리점 여행사가 그렇지는 않지만 만들어진 상품을 전문성 없이 판매 대행만을 하고 수수료가 많은 상품을 챙기기에 
급급한 경우도 있답니다. 그렇다보면 출발전 고객이 알아야하는 정보 제공이 뒤떨어지고 사전 준비가 안된 고객의 여행 만족도
는 자연스럽게 떨어지게 되있죠. 하지만 대부분의 허니문 전문여행사들은 상품 하나하나를 현지 답사와 교육을 통해 양질의 
정보를 주기 위해 판매 대리점 보다는 많은 준비가 되있다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전문여행사와 대리점을 구분할 수 있을까요? 
대리점들은 여행의 모든 상품을 취급합니다. 호텔, 항공권, 패키지, 에어텔, 배낭 등 그 중 하나의 메뉴로 허니문 파트를 가지고 있답니다.
이에 반해 전문여행사는 허니문만을 취급합니다. 다양한 허니문의 상품을 개발하고 허니문 에어텔부터 리조트상품까지 홈페이지만 보셔도 
허니문만을 위한 회사인지 모든 여행객을 다루는 여행사인지를 판단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STEP2에서 언급을 했듯이 대형회사와 소형회사가 갖는 장단점은 명확합니다. 

여행업은 서비스업이기 때문에 회사의 규모가 반드시 서비스의 품질을 좌우 하는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대형회사는 네임벨류를 통해 여러 매체에 홍보와 광고를 하고 많은 손님들을 모객합니다. 그 모객의 힘으로 항공좌석확보나 사고시의 보상

능력을 더욱 갖추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반면에 소형회사들은 재방문과 입소문을 통한 영업방식을 우선으로 하기 때문에 고객에 대한 

세심한 서비스와 가족과 같은 대우를 받으실 수 있답니다. 대형회사라고 무조건 내 여행을 책임질 수 있을거라는 생각이나 소형회사라고

불안하다는 생각을 가지실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규모 보다는 내가 원하는 여행 상품을 잘 포장해주고 관리해주는 그리고 끝까지 책임을

다할 수 있는 회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할 수 있습니다. 선택은 고객의 몫이랍니다. 





                              

매년 많은 여행사가 도산을 하고 많은 여행사가 작고 크게 신규 오픈을 하고 있습니다. 

허니문은 다른 여행타입에 비해 특히 전문성이 중요합니다. 신랑 신부 두 사람의 첫 행진을 만들어 줄 중대한 순간이기 때문입니다. 

여행업은 다른 산업에 비해 서비스업으로 큰 어려움 없이 창업을 할 수 있답니다. 약간의 영업라인이 확보가 된다면 어렵지 않은 유통 구조로

인해 손쉽게 오픈을해 고객 유치에 힘을 쏟습니다. 브랜드 네임이 없는 신생업체인 만큼 파격적인 가격할인으로 고객을 유혹하기도 하지요. 

하지만, 허니문은 가격만을 두고 섣부른 결정을 내리셨다가는 큰 화를 입을 수 있습니다. 특히 소형 신생업체들은 자본의 악화로 고객의 

수탁금을 통해 회사 운영을 하기도 하니 내부 사정을 안다면 위험한 거래가 아닐 수 없습니다.



꼭 회사 자본력을 두고 얘기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수년간의 고객을 상대로 여행지역의 트랜드와 안정적인 허니문지역 네트워크를 잘 갖추려면 1-2년 사이에는 구축하기가 사실상 어렵답니다.

홈페이지 또한 다양하고 많은 상품들을 노출 시키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투자가 필요합니다.

물론, 사전 시장조사와 오랜 준비기간을 통해 새로운 상품을 선보일 수 있는 회사나 탄탄한 자본력과 다채로운 여행 아이템으로

고객을 맞이할 준비가 된 업체라면 믿을 수 있겠지만 그러한 여행사 선별을 한다는건 어려움이 따를 것입니다.

       

반드시 신생업체가 피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많은 고객과의 다양한 경험을 갖춘 경력 있는 여행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고객이 허니문 상품을 예약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경로를 거쳐 허니문 진행이 됩니다. (허니문 패키지상품의 경우)

국내 어떤 여행사든 위와 같은 경로로 허니문 상품이 기획 판매 진행이 됩니다. 

각각의 책임소재와 주요 업무의 분업화가 잘 되있어 가장 안정적인 구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최근엔 인터넷의 발달을 통해 한국여행사와 현지여행사의 직거래 형태로 가격 경쟁력을 낮춘 회사도 눈에 띄게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무조건 직거래만이 답일까요?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한국여행사에서 전 지역에 대한 직거래망이 준비 됐다면 그 만큼 소통과

경쟁력은 우위를 가질 수 있겠지만 체계적인 관리가 되지 않을 수 있다는 점과 현지여행사의 도산으로 사고처리에 대한 책임이 불분명 해질 

염려도 있답니다. 또한 한국랜드사의 모객력으로 직거래 보다는 더욱 경쟁력 있는 상품도 있습니다. 




결론은, 직거래 여행사가 최우선의 선택일 수는 없습니다. 한국여행사에서 고객을 위한 분별력으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지역은 직거래로

안정적이고 다수의 상품 확보를 위해서는 현 구조를 적절하게 구축하고 있는 회사가 가장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든 허니문여행사가 자사가 기획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현지여행사나 랜드사를 통해 만들어진 상품을 판매를 하기도 하지요. 
아무래도 자체 기획한 상품을 판매하는 여행사가 상담의 스킬과 상품 일정의 이해도가 높기 때문에 보다 만족도 높은 여행을 만들어드릴 수 
있답니다. 설령, 같은 상품과 일정을 판매하더라도 고객에 맞춘 컨설팅과 일정을 기획해줄 수 있는 여행사인지를 확인하시면 좋습니다.
                                            

                                                                                  
여행사의 갑작스런 도산 등으로 고객이 피해를 입었을 경우를 대비해 여행사들은 여행공제나 보증보험을 가입하게 되있습니다. 
영세회사나 일부회사에서는 가입을 꺼리는 경우도 있으니 가입 여뷰를 문의 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여행사 홈페이지 ‘회사소개’란에서 확인 하실 수 있답니다. 
                                     

                                    
어느 여행사 담당자라고 하더라도 전 세계 판매되는 상품을 완벽히 이해하고 판매하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또한 여행사 마다 주력 지역이 틀려 수요가 많지 않은 상품에 대해서는 준비가 소홀하기 마련이랍니다. 
대부분의 허니문 전문여행사들은 전 지역의 상품을 다룹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강점이 있는 지역을 집중적으로 홍보하고 판매를 하게 됩니다. 
담당자의 경력을 떠나 해당 지역에 대한 준비가 잘 되있고 많은 정보를 줄 수 있는 좋은 담당자를 만나는 것도 복이라 할 수 있겠죠? 
여행의 상담부터 여행종료까지 책임을질 수 있고 신뢰가 가는 친절한 담당자를 찾는 것은
전화 상담만으로도 아실 수 있는 문제이니 전문성  있는 친절한 담당자를 꼭 만나시길 바랍니다!


                                                              
여행상담을 하다보면 여행일정과 견적서를 받게 됩니다. 그 여행 견적서를 토대로 이 곳 저 곳을 비교하며 최종 여행사 선택을 하게 됩니다. 
여기서 놓치시면 안되는 주의사항은 여행을 계약한 날짜와 출발 날짜가 적어도 1달 많게는 5달 이상 차이가 나기도 한다는 것입니다. 
예약 이후 현지 사정으로 인한 일정 변경과 호텔 변경 등이 있을 수 있으니 여행 계약시 반드시 내가 결정한 [예정일정]과 [여행계약서]를
작성해줄 수 있는 여행사를 선택하시는 것이 현명합니다.
     



여행사의 공신력을 가장 빨리 알 수 있는 것은 바로 여행후기랍니다. 대부분 여행 자체 내용의 후기가 많겠지만 그러한 후기가 있다는 것은 
여행계약부터 마무리까지 여행사에서 최선을 다했다는 증표일 것입니다. 
무작정 여행후기 글이 많다고 좋은 회사는 아니지만 바쁜 시간을 내어 여행후기를 작성해준 고객이라면 그 만큼 진행 했던 업체에 대한 
보답의 표현일 것입니다. (단, 여행사 홍보성 후기를 잘 분별하시기 바랍니다)



                                           
어떻게 보면 올바른 여행사 선택에 있어 가장 중요한 항목이 아닌가 싶습니다. 
어느 여행사든 원가 이하로 여행 상품을 판매하는 회사는 없을 것입니다. 그렇다고 허니문이 봉이라는 생각으로 바가지 요금을 씌우는 회사
도 많지 않습니다. 여행 상품은 항공료, 숙박, 교통, 관광료, 식사 등의 내용에 따라 비슷한 상품과 일정의 모습을 갖추고 있더라도 원가의
차이로 요금이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상품에 따른 합리적인 가격과 그에 따른 상품성을 잘 어필할 수 있는 회사가 믿을 수 있고 정직한
여행사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웨딩가이드가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꾹~! 여러분의 좋아요 참여는 더 나은 정보로 업그레이드 되기 위해 참고됩니다.

목록보기
결혼준비의 시작! 원스톱웨딩

발품 팔아가며 소개 받아 찾았던 웨딩 전문업체 원스톱웨딩과 함께라면 결혼준비가 참 쉬어집니다!

허니문0개의 웨딩가이드가 있습니다.
관련 인기상품 6건의 추천상품
  • best

    허니문 추천인기

    [발리] 차원이 다른 특별한 신혼여행을 원한다면

    정글팩 & 노블팩 1+1 이벤트로 완벽한 발리 허니문 만들기

    조기예약 할인 & 리조트 업그레이드 & 라탄백 제공

    5 리뷰 15 11

    웨딩머니 100,000

    리조트컴퍼니 서울 강남구

  • best

    허니문

    [하와이] 자유여행객이 가장 가고 싶은 레인보우 허니문!

    레인보우 7가지 특전 모두 제공

    단독행사 진행

    0 리뷰 0 0

    웨딩머니 50,000

    하나블루투어 서울 중구

  • best

    허니문 인기

    [유럽] 내 마음대로 만드는 반자유 허니문

    유럽 허니문 상품 공항 - 호텔 단독 픽업 서비스

    한국인 워킹가이드1회 + 단독스냅촬영 1회 + 교통패스 1회

    0 리뷰 0 0

    웨딩머니 50,000

    카카오트립 서울 중구

  • best

    허니문

    [몰디브] 가격 경쟁력 우수업체! 실시간 최저가 허니문

    시즌별 얼리버드 프로모션 제공

    조기예약 특가 이벤트

    0 리뷰 0 0

    웨딩머니 50,000

    하이몰디브 서울 마포구

  • best

    허니문

    [코사무이] 허니문 실시간 땡처리 프로모션

    7가지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택1 - 2회 제공

    허니문 5종 기념상품 제공

    0 리뷰 0 0

    웨딩머니 50,000

    이허니문 서울 금천구

  • best

    허니문 추천

    [칸쿤] 현지 직영 사무소 운영으로 거품 없는 가격 제공

    정글투어 및 나이트 시티투어 1+1 프로모션 진행

    한국인 작가 스냅촬영 무료 포함 - 100컷 기준

    4.6 리뷰 4 0

    웨딩머니 50,000

    투어마블 서울 중구